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강아지 귓털 꼭 뽑아야하나요??강아지 귓털 뽑는 방법

by 펫백과 2023. 3. 17.
반응형

강아지 귀털 꼭 뽑아야하나요?

강아지 귀털을 뽑아야 하는지, 안 뽑아도 되는지에 대한 해답은 없습니다.

하지만 강아지의 귀는 사람보다 얇은 피부를 가지고 있고, 굉장히 예민한 곳입니다. 

귀털을 뽑을 때에 너무 세게 잡아당긴다거나

귀털을 깎아주는 과정에서 상처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강아지들은 귓병에 취약한데 특히나 귀가 크고 덮여있는 견종들은 귀털 관리를 꼼꼼히 해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귀털이 많이 자라게 되면 공기 순환이 원활하게 되지 않기 때문에 염증을 유발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평소에 귓병이나 외이도염을 자주 앓고 있는 강아지라면 귀털을 제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귀털이 많으면 그만큼 공기 순환도  되지 않고 세균이 번식할 환경을 조성해 주기 때문입니다.

 견종마다 다르지만 치와와, 닥스훈트  등의 털갈이를 하는 이중모 견종들은 귀털이 많이 없다고 하네요

 

귀털을 뽑던 뽑지 않던 자주 귓속 상태를 확인하고 청결하게 관리해주셔야 합니다. 귀가 덮여있는 견종의 경우 공기 순환이 잘 되지 않기 때문에 자주 귀를 뒤집어주어서 공기가 통하게 해 주시면 좋습니다.

강아지 귀털 쉽게 제거하는 법

귀털을 반드시 뽑아줘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귀털 뽑는 것에 극도로 예민하고 스트레스받아하는 아이들은 미용가위로

긴털만 조심히 잘라주시면 됩니다. 완벽하게 제거해야 할 필요가 없고 공기 순환이 잘되는 정도면 됩니다.

귀털을 잘라줄 때에는 반드시 강아지를 못 움직이게 붙잡고 잘라주셔야 다치치 않습니다.

 

이어 파우더를 이용한 귀털 제거

화장품에 많이 사용되는 피부 보호, 자회선 차단 성분이 주성분인데요, 이어 파우더를 뿌릴때에는 많이 뿌리는 것이 아니라 뭉치지 않도록 털에 넓게 뿌려주시는 것입니다.귀털을 뽑을때 이어파우더를 사용하는 이유는 손가락에 유분기를 제거해서 건조하게 만들어, 털을 잡아당기면 미끄러지지 않고 쉽게 뽑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겸자 가위를 이용한 귀털 제거

겸자 가위는 일반 가위가 아니라 귀털을 뽑아주기 위한 가위입니다. 손가락으로 뽑기 힘든 안쪽에 있는 털들은 겸자 가위를 이용하면 쉽게 뽑을 수가 있습니다. 겸자 가위를 이용하여 귀털을 뽑아줄 때도

조금씩 여러 번 나누어 뽑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귀털을 뽑을 때 주의할 점은 한 번에 많이 잡아 뽑지 않는 것입니다. 조금씩 여러 번에 나누어서 뽑아주어야 고통이 없고

귀에 자극도 덜합니다. 귀털 뽑기는 월 1회 정도 권장합니다.

 

반려견의 귀털을 뽑기가 어렵거나 무서운 분들은 동물병원이나 애견미용실에 가서 부탁을 하시면 소정의 금액을 받고

해 주니, 가까운 동물병원이나 애견미용실을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귀털을 뽑고 난 뒤에는 칭찬과 간식으로 보상을 해준다면 강아지도 귀털 뽑는 것을 거부하지는 않을거에요!

반응형

댓글